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스퀘어81, 공부하기 좋은 카페+티라미슈 엄청 맛있어요ㅎ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2. 30.

 

일산 주엽동에 위치한 스퀘어81이란 카페에 다녀왔어요. 친구가 가보자고 해서 가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랐습니다. 대형카페더라고요. 실평수가 600평이래요. 일산에서 엄청 오래된 주상복합 아파트의 상가인 뉴서울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어서 좀 신기했어요. 이렇게 오래된 상가에 이런 근사하고 큰 대형카페가 들어와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거든요ㅎ

 

 

좀 늦은 오후에 방문했기에 빵은 많이 없었지만 나중에 점심직후에 방문해보니 빵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크기에 비해 저렴하더라고요ㅎ

 

 

여기는 케이크가 있는 쪽인데요. 

 

 

케이크의 가격이 6,500원정도로 다른 곳과 가격은 비슷하지만 실제로 보면 저 한조각의 크기가 엄청 커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생각이 확 들 정도입니다ㅎ

 

 

직접 로스팅을 해서 그런지 커피 맛도 되게 괜찮았어요ㅎㅎ

 

 

제가 12월 초에 방문했는데 이렇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나무로 이쁘게 만들어놨더라고요ㅎㅎ

 

 

카페가 엄청 크다보니 다양한 공간들이 있고 각 공간마다의 컨셉이 확연하게 다른 곳인데요. 이렇게 테이블이 낮거나 둥그렇게 생긴 곳도 있고

 

 

이렇게 공부하기 좋게 사각형 테이블도 많아요ㅎㅎ

 

게다가 아예 진짜 공부를 하세요!!!!!!!하고 만들어놓은 독서실처럼 칸막이로 되어있는 공간도 있어요. 또 2명이서 서로 노트북을 놓고 작업을 하기 권하는 듯한 모양의 테이블도 있습니다ㅎㅎ

 

 

공부를 권하는 듯한 컨셉의 테이블도 많다보니 실제로 노트북을 가지고 개인작업을 하러 오는 사람도 정말 많았고 과외를 하는 듯한 선생님+학생 테이블도 좀 있었고 커플끼리 공부하는 테이블, 공무원 준비를 하는 듯한 테이블 등 공부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어요ㅎ

 

그래서 저도 3시간 동안 공부하고 왔습니다ㅋㅋㅋ

 

 

제가 사진을 찍은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컨셉의 자리들이 많은데 사람들이 많아서 제대로 찍지를 못했네요;;

 

 

한쪽 면에는 책장도 있었는데요. 여기가 있는 책들의 분야도 다양하고 유명한 책들도 많아서 책 선정을 정말 잘 해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맥주를 마실 수 있게 맥주가 들어있는 맥주 냉장고도 있었고요.

 

 

그리고 다양한 오일, 트러플소금, 파프리카파우더 등 식품들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 좋은 것들인지 가격은 엄청나게 비쌌어요ㅋㅋ

 

 

저는 티라미수 먹어봤는데 꽤 큰 티라미수가 5,500원이었고 맛도 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커피맛도 훌륭해서 티라미수와 엄청 잘 어울리더라고요ㅎㅎ

 

 

다음번 방문했을 때는 감자치아바타(4,000원)와 카페라떼(5,500원)를 먹었었는데요. 감자치아바타도 쫀득해서 너무 맛있었고 라떼의 맛도 정말 훌륭했어요ㅎㅎ

 

공간도 넓고 공부하기도 좋고 가격도 그리 비싼 편이 아니다보니 매력적이더라고요ㅎㅎ

일산 갈 일이 많지는 않지만 일산에서 공부할 것 같으면 항상 스퀘어81로 갈 것 같아요ㅎㅎ

 

한줄평 : 공부하기 너무 좋은 카페이고 각 공간마다 다른카페에 온 분위기입니다

이글은 제 돈주고 커피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