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라페 리춘시장, 누룽지 꿔바로우와 뚝배기 마파두부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6. 1.

일산 라페스타에 위치한 리춘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리춘시장은 한신포차 바로 옆에 있는데요. 둘 다 백종원 대표님의 더본코리아 브랜드인데 여기 사장님도 같은 분인 걸로 알고 있어요 ㅎ

 

 

일산 라페 리춘시장

리춘시장은 라페스타 먹자골목 중간에 위치해 있는데 생긴지 좀 됐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 가게 근처에 중화요리주점춘희라는 곳이 있는데 지난번에 양장피 시켜먹었다가 맛없어서 화가 많이 났습니다.

 

 

리춘시장은 더본코리아 브랜드인 만큼 가격적인 면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유린기, 깐풍기 꿔바로우 같은 메뉴들이 대략 12,000원 정도입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둘이서 방문했지만 다양하게 먹어보기 위해서 세트 2(28,300원)를 주문했어요. 누룽지 꿔바로우 + 뚝배기 마파두부 + 리춘계란볶음밥 3가지로 된 구성입니다. 요리 2개에 볶음밥 하나인데 가격은 3만원 이하로 정말 괜찮죠?ㅎ

 

 

세트가 아닌 단품으로 주문하면 좀 더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긴 합니다. 깐풍기는 사막 깐풍기라고 해서 튀긴 빵가루를 잔뜩 주는 것 같더라고요. 유린기는 고추를 완전 듬뿍 주고 꿔바로우에는 누룽지도 넣는 등 약간 특색 있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단무지랑 닭다리 과자를 줍니다. 닭다리는 진짜 닭다리가 아니라서 좀 더 매콤하고 식감이 좀 더 바삭합니다.

 

누룽지 꿔바로우 + 뚝배기 마파두부 + 리춘계란볶음밥 구성의 세트 2(28,300원)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더 푸짐해서 놀랐고 맛을 보고 더 놀랐습니다.

 

마파두부는 뚝배기에 나오기 때문에 따뜻하기도 한데 뭔가 중국 사천에서 먹었던 마파두부 감성이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리춘계란볶음밥은 마파두부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개인접시에 담아서 같이 먹었는데 볶음밥도 정말 잘 볶아졌고요. 마파두부의 두부는 순두부처럼 엄청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마파두부는 일반적으로 맛볼 수 있는 이금기 두반장 양념 맛이 아닌 좀 더 특별하고 맛있는 맛이더라고요.

 

 

누룽지 꿔바로우는 바삭쫀득한 튀김옷의 돼지고기 튀김과 누룽지를 소스에 묻힌 것인데요. 누룽지도 바삭하니 식감이 좋았지만 돼지고기가 이쁜 모양으로 맛있게 튀겨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맨 밑에는 파채도 있어서 같이 먹으면 느낌함도 잡아주고 맛있습니다. 

 

리춘시장은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그 가격에 그 맛'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제야 첫 방문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 가격으로 이런 맛이?!'라는 감탄을 하면서 만족스럽게 식당을 나섰습니다.

 

라페스타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대부분 술안주로 먹겠지만 식사로도 너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 줄 평 : 가성비와 맛을 둘 다 챙긴 중국집

 

이 글은 제 돈 주고 꿔바로우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