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올바이오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 코코넛맛이 진짜 제대로네요ㅎ(feat. 저탄고지간식)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3.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바이오(All BIO)에서 새로 출시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태국 방콕에 있는 전통시장에 가서 코코넛 칩을 처음 먹어봤는데요. 식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나서 대량으로 사갖고 들어온 적이 있어요ㅋㅋㅋ 한동안 코코넛칩을 간식으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엄청 달다거나 일반적인 과자같다기 보다는 코코넛 본연의 맛이 잘 담겨있는 맛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 이후에 대형 마트나 온라인마켓을 이용해서 2~3번 코코넛칩을 사먹어봤는데 예전에 느꼈던 맛하고는 다소 차이가 있어서 아쉬웠어요. 그런데 올바이오에서 새로 출시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맛도 좋고 안 좋을 것 같다싶은 첨가물들은 아예 들어가 있지 않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맛도 좋은데 안 좋은 건 아예 안 들어있다니~많이 먹어도 된다는 얘기잖아요?ㅎㅎ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총 2가지의 맛이 있어요. 하나는 바삭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이고 다른 하나는 달콤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이에요. 바삭한 맛은 고소한 오리지널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달콤한 맛은 말그대로 달콤한 맛이에요ㅎ

바삭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 20g에는 식이섬유 3g이 함유되어 있어요. 글루텐프리에요.

원재료로는 코코넛칩 99.9%와 NST7종복합유산균100이 들어있어요. 정말 간단하죠? 간단한만큼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요ㅎ 칼로리는 113kcal입니다. 

달콤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 20g에도 역시나 식이섬유 3g함유, 글루텐프리입니다. 그러고 보니 바삭한 맛과 달콤한 맛 모두 안전관리인증은 HACCP 마크가 있네요ㅎㅎ

원재료는 바삭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에 유기농코코넛슈가와 죽염이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달콤한 맛을 내려면 보통 안 좋은 첨가물들이 들어가는데 여기에는 첨가물마저 좋은 걸 사용했네요ㅎㅎ

자 그럼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바삭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살짝 누런 하얀색이에요. 달콤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갈색빛이 돌고 딱 봐도 달콤해 보여요.

바삭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부터 먹어보겠습니다ㅎㅎ 코코넛칩을 처음 먹어본 사람도 "오~되게 신선한데?"라고 느낄만큼 코코넛 본연의 맛이 신선하게 잘 느껴져요. 달지 않아서 간식거리로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저는 이맛이 너무 좋게 느껴졌어요. 유기농법으로 자란 원물을 사용해서 농약이슈가 아예 없다고 하니 더 안심이 돼요.

달콤한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시각적으로도 느꼈듯이 달콤한 맛이 나는데요. 이 달콤함 마저도 유기농코코넛슈가와 3번 구운 죽염이 들어가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바삭한 맛도 충분히 바삭했지만 달콤한 맛이 코코넛슈가와 죽염으로 시즈닝되어 있어서 더 바삭하게 느껴지긴 해요.

이 유기농 발효 코코넛칩은 와디즈펀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삭한 맛(20g)은 10개에 17,000원이고 달콤한 맛(20g)은 10개에 15,000원이에요.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바삭한 맛에 원물이 더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그래요. 달콤한 맛은 약 30%가 시즈닝이라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저는 2가지 다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코코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달콤한 맛으로만 드세요ㅎ 달콤한 맛은 코코넛칩을 싫어하는 사람도 충분히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코코넛칩을 먹다보니 코코넛이 왜 몸에 좋은지도 궁금해지고 저탄고지간식인만큼 효능이 궁금하더라고요. 코코넛 과육에는 유산균의 먹이로 사용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있대요. 또, 저탄고지 식단을 도와주는 MCT오일(중쇄지방산)이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코코넛의 중쇄지방산은 탄수화물보다 빠른 에너지원으로 인체 내에서 우선 소모되고, 인슐린 자극이 없어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탄고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간식으로도 딱일 것 같습니다. 저는 맥주 안주로도 엄청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ㅋㅋㅋㅋㅋㅋ술은 거의 안 마시지만 나중에 맥주마실 때 같이 먹어봐야겠네요. 참고로 올바이오 코코넛칩은 반려견도 섭취해도 되는 건강한 제품이에요. 저는 강아지를 안 키우지만 유튜브에 나오는 몽자나 아리한테 선물해주고 싶어요. 물론 현실은 제가 다 먹기 바쁩니다. 몽자야 미안~아리야 미안~~~~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