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연기잡는 안방그릴(나혼자산다 김지훈 그릴, 이국주 그릴) 최대 단점 3가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1.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달 전부터 뜨고있는 연기잡는 안방그릴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나혼자산다라는 TV프로에 나와서 김지훈 그릴이라고도 하고 미운우리새끼에 이국주가 사용하여 미우새 이국주 그릴이라고도 부릅니다. 저도 영상을 보고 많이 혹한 제품인데요. 많은 후기들을 찾아본 결과 결국 안 사기로 했는데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혹해서 구매하셨다가 몇번 사용 안하고 당근마켓에 올려버리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ㅋㅋㅋㅋ

이미지 출처 : MBC 나혼자산다 방송 캡쳐

관심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생긴 전기그릴입니다. 스테이크 옆쪽으로 보이는 구멍에서 연기를 빨아들여 연기를 안 나게 해주는 제품이에요.

초록창에 검색하시면

이렇게 많은 종류의 연기를 잡아주는 전기그릴이 있지만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김지훈씨가 사용했던 전기그릴의 정확한 이름은 디앤더블유 안방 AB201입니다.

가격은 2021년 1월 24일 기준 169,000원(무료배송)이 최저가 인 것 같네요.

 

자~그럼 디앤더블유 안방 AB201제품의 단점들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1. 열이 빨리 안 올라와서 고기를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일단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라는 후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위의 댓글들은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이 카페에 올린 후기를 캡쳐해온 것인데요. 이런 후기들이 많지만 캡쳐는 하나만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으로 봐서 믿을 만한 정보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게 가장 큰 단점으로 생각합니다. 원래 정말 스테이크나 다른 구워먹는 고기들은 스텐후라이팬에 구워야 제맛입니다. 하지만 스텐팬을 잘 못 사용하시는 사람들은 고기가 눌러붙는 등 골칫거리이기도 하죠. 스텐팬을 잘 사용할 정도의 고기 굽는 실력이 안되시거나 실력이 되시더라도 편하게 고기를 굽기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열도 잘 안오르고 익는 속도가 느리다면 제 생각에는 고기의 맛에도 많이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2. 연기를 완전히 빨아들이질 못한다는 엄청난 단점입니다.

사용해본 사람들에 의하면 연기가 나고 연기를 정말 빨아들여서 믿었더니 결국 옷에서 고기 냄새가 많이 난다. 대충 이렇습니다. 그니까 결국은 연기가 많이 나지 않게 연기 빨아들이지만 완전히 빨아들이지는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것도 자칫하면 속았다라고 생각할만한 단점이긴 하지만 나름의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경우 전기그릴을 인덕션 위에 놓고 후드를 켜놓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1차적으로 그릴을 통해 연기를 잡고 2차적으로 후드가 연기를 잡으면 그래도 꽤 괜찮게 연기를 처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위 사진의 맨 밑에서도 나오는 고기가 빨리 안 구워진다는 1번의 단점.......ㅋㅋㅋㅋㅋ웃프네요.

사용해보지 않은 제가 생각하는 단점

3.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세척과 보관이 불편할 것 같다.

제품의 구성은 위의 사진과 같아요(저 구성 외에 전원선도 있어요). 세척하실 때 아무래도 작은 후라이팬을 닦을 때보다는 그릴이 크기 때문에 힘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논스틱 코팅이 되어있어서 잘 눌러붙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어요. 하지만 고기 한 번 먹고 구이팬, 방열판, 기름받침대를 세척해야하니 좀 번거로울 것 같아요.

가로 크기가 49.7cm이고 폭이 30cm인데요. 막상 줄자를 이용해 크기를 가늠하면 생각보다 크고 보관을 어디다 하면 좋을지 부터 고민이 되더군요. 큰 만큼 삼겹살도 세줄을 한 번에 구울 수 있고 다른 고기들도 많은 양을 한번에 같이 구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따르는 세척 및 보관이 많이 불편할 것 같았어요.

 

오늘은 연기잡는 안방그릴, 나혼산 김지훈 그릴, 이국주 그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위에 언급한 단점들에 비해 사용시 장점이 많을 것 같으신 분들은 구매하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혹시나 혹해서 구매했다가 후회하실까봐 준비한 포스팅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원래 모델명이 AB201인데 AB301MF로 리뉴얼되었다고 합니다. 리뉴얼되면서 위에 언급한 단점들이 얼마나 보완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랄게요.

 

좋은 하루되시고 건강하세요^^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