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백석솥뚜껑삼겹살 콩나물무침과 삼겹살의 조화가 대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8.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김치삼겹살을 파는

"싹쓰리솥뚜껑생김치삼겹살"

식당이에요.

식당 이름이 너무 기네요;;ㅋㅋ

일산 백석동에서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모였다가 들린 집이에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궁금했는데 저 말고 친구들은

다 가본 집이더군요.

나름 인기 있는 잘되는 식당입니다.

이 식당 옆 옆 건물에 2관도 있어요.

같은 사장님이 장사가 잘 돼서

확장만 한 거라고 보시면 돼요.

제가 갔을 땐 본점이 자리가 꽉 차서 

2관으로 오게 됐어요.

참고로 2관은 싹쓰리(ssack 쓰리)가

아니라

seil 파티입니다.

알고 보니 4관까지 있다네요ㄷㄷ

일단 친구들 3명이서 삼겹살

3인분을 주문했어요.

솥뚜껑김치삼겹살

(위 사진의 고기는 조금만 올린 거예요)

맨 처음에 고기 주문을 하면

콩나물무침과 김치를 먼저 

솥뚜껑 위에 올려줘요.

나중에 삼겹살을 익히면 그 기름이

밑으로 흐르면서 콩나물무침과 김치가

맛있게 익어요 ㅎㅎ

전 개인적으로 김치보다 콩나물무침이

맛있게 구워져서 쉬지 않고 먹었어요.

삼겹살은 다른 집에 비해

좀 두꺼운 편이에요.

두께가 8~10mm 정도 됐어요.

두껍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이 가둬져서

삼겹살도 맛있었습니다.

특히 기름 부분이 그냥 흐물흐물한 게

아니라 흑돼지 삼겹살 먹는 것처럼

식감이 좋아서 더욱 맛있었어요.

밑반찬으로 나온 파김치도 삼겹살과

잘 어울려서 중독성이 있더군요 ㅎ

계란찜과 된장국

계란찜과 된장국도 기본 반찬인데

이건 그냥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볶음밥

볶음밥은 삼겹살에 비해 좀 

아쉬웠어요.

아주머니가 좀 더 고르게 잘 볶아서

간도 잘 맞춰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바쁘셔서 그런지 볶음밥 맛이

좀 아쉬움이 남네요.

 

삼겹살은 1인분(200g)에 15,000원,

볶음밥은 한 공기에 2,000원이에요.

삼겹살 가격으로만 따지면 저렴하지

않지만 콩나물무침과 맛있는 파김치가

별미이기 때문에 푸드파이터 하실게

아니라면 괜찮은 집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한줄평 : 두툼한 삼겹살과 콩나물무침의

조화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이 집은 본점도 잘돼서 4호점까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한테 인기가 있더군요.

식당도 넓은데 사람들이 저녁시간에

꽉 찼어요.

좀 시끄럽고 번잡스러운 곳이긴 했어요.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이 식당 때문에

냄새와 소음에 고생 좀 할 것 같습니다.

 

근처에서 계시다면 회식하긴엔 

좋은 장소 같네요.

 

4관까지 있으니 자리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ㅎ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