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모바일팩스 무료로 보내는법, 휴대폰으로 1분만에 가능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16.

자주는 아니지만 팩스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 가끔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실비보험 서류를 발송해야 되는데 모바일 팩스를 이용했어요. 회사 등 팩스가 있는 곳을 찾아가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는 게 정말 편하더라고요. 오늘은 모바일 팩스 무료로 보내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모바일 팩스 앱을 열고 들어가면 처음에는 필수 약관 동의 창이 뜹니다. 동의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신규회원가입과 기존회원을 선택하는 것이 나오는데요. 저는 기존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신규회원가입을 해줬어요. 제 모바일 팩스 번호를 부여받기 위해서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까지 마치면 준비 완료입니다.

 

모바일팩스 보내는법

 

신규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앞으로 모바일 팩스를 이용할 때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이라고 표시된 부분에 '받는 사람 팩스번호 입력'을 해줍니다. 저는 실비보험 서류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제 실비보험 담당자한테 받는 번호를 입력해줬어요.

 

 

2라고 표시된 곳에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주면 지금 사진을 찍을 것인지 갤러리에서 미리 찍어놓은 것으로 보낼 것인지가 나오는데요. 저는 미리 찍어뒀기에 '갤러리'를 눌러줬어요. 사진을 선택하면 테두리 조정하는 기능이 켜지는데요. 예를 들어 책상에 두고 문서를 찍었을 경우 문서 아래에 있는 테이블도 같이 찍히잖아요. 그런걸 깔끔하게 조절해서 없애주면 좋습니다. 1장이든 10장이든 보낼 서류 수만큼 첨부하신 후에

 

3의 '팩스 발송' 버튼을 누르면 금방 팩스가 발송됩니다. 

 

발송내역으로 들어가시면 발송한 내역들이 뜨는데요. 발송완료라고 되어있으면 정상적으로 발송이 된 거에요. 혹시나 없는 팩스번호로 보내거나 한다면 발송완료가 아닌 '결번'이라고 뜹니다. 정확한 팩스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팩스 받는 법

팩스를 모바일로 보낼 수도 있으니 받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겠죠?ㅎ 팩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의 팩스 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

맨 위에 체크표시 된 쪽에 보시면 '더보기'가 있죠? 이걸 눌러주면 밑에 '내 모바일 팩스번호'라는 것이 뜹니다. 이걸 상대방한테 알려주면 되겠습니다. 가끔은 본인이 팩스를 보냈는데 상대방 측에서 보낸사람의 팩스번호가 뭔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경우에도 이런 방법으로 확인해서 알려주면 되겠네요.

 

참고로, 보내고 받고 하는데 약간의 시간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팩스보낼 때 팩스가 있는 곳을 알아내서 부탁을 하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휴대폰 어플 하나로 1분만에 보낼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모바일 팩스 보내는법 어렵지 않으니 팩스보낼 일이 있으신 분들은 모바일 팩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ㅎ

 

 

그럼 모바일팩스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