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원흥 도내동 비비안마카롱, 실력있는 뚱카롱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5.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내동에 위치한 비비안마카롱이라는 마카롱집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이 근처에 있는 행복한밥상에서 뚝배기불고기를 먹고 후식겸 해서 비비안마카롱을 방문해봤습니다ㅎㅎ 비비안마카롱, 행복한밥상 모두 원흥동일스위트 7단지 입구 주변에 있어요.

여기가 비비안 마카롱이에요. 가게는 크지 않아요.

들어가서 쇼케이스 안을 봤는데 낱개로 파는 마카롱이 없습니다ㄷㄷ 여기는 1개씩은 안 파냐고 물어보니까 오늘(방문 당일)은 행사중인데 예약 손님만 찾아갈 수 있대요...... 근데 좀 넉넉하게 준비해놔서 다행히 살 수는 있는데 6개짜리로 구매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당일날 마카롱 6개 15,000원짜리를 10,000원에 파는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ㅎㅎ 그래서 6개 짜리 하나 사왔습니다. 6개에 만원이면 완전 땡큐죠~ㅎㅎ

비비안 마카롱은 웬만한 다른 매장과 똑같은 가격인 마카롱 1개당 2,500원이에요. 무항생제계란, 100%아몬드가루, 고메버터를 이용한다네요. 

올해부터는 포장용기 값도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6개짜리를 10,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는데 원래대로라면 15,700원이었겠죠?ㅎ

머리띠 등 마카롱과는 안 어울리는 제품들도 판매중이었는데요. 당일날 비비안마카롱이라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한 카페에서 이날 마카롱 6개 10,000원 행사를 하는 것과 동시에 다른 두 분과 같이 콜라보해서 다른 제품들도 판매한다고 되어있더라고요. 평소에도 있는 건 아니고 제가 방문한 당일날에만 그랬던 것 같아요.

제일 인기있는 걸로 6개 담긴 상자를 직접 골라주시라고 부탁드렸더니 이걸 골라주셨어요. 블루베리, 페레로로쉐, 우유브라우니, 크림치즈, 소금바닐라, 딸기라떼 맛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제대로 뚱카롱이어서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그리고 꼬끄 모양을 보고 제대로 만든 마카롱이다 싶었습니다. 예전에 포항에서 롤리라는 마카롱집에서 마카롱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제대로 된 마카롱이 아니었어요. 꼬끄가 바삭쫀득한 식감이 나야되는데 꼬끄마다 식감이 제각각이고 10개를 사면 2개정도만 만족할 정도였습니다. 포항에 그당시 마카롱집이 그나마 그나마 흉내 좀 냈다싶은게 롤리여서 마카롱이 없어서 못파는 수준이었는데 요새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포항에는 유튜버 더 스쿱이 차린 스쿱당이라는 마카롱가게가 있는데요. 새벽부터 줄서고 완전 인기있는 곳이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부산에도 스쿱당이 생겼네요ㅋㅋ

블루베리맛 마카롱입니다. 뚱뚱한게 필링이 정말 많이 들어가서 맛있어 보였어요ㅎㅎ

필링 안에는 블루베리도 들어가 있습니다ㅎ 진짜 들어있는 블루베리 덕분에 블루베리 맛이 진해요.

페레로로쉐 마카롱이에요ㅎ 초코가 묻어있는데 반쪽만 묻어있어요. 금가루도 있어서 페레로로쉐느낌이 더 살았어요.

안에 들어있는 견과류 덕분에 진짜 페레로로쉐를 먹는 맛이었습니다ㅎㅎ 마카롱식감인데 맛은 완전 페레로로쉐에요ㅋㅋㅋ

이건 우유브라우니 마카롱이에요. 우유의 진한 맛과 브라우니가 들어있어서 맛의 조합이 좋았어요. 브라우니는 원래 우유랑 먹어도 맛있잖아요ㅎ

브라우니 자체도 잘 만들어진거더라고요.

이건 6가지 맛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소금바닐라 마카롱이에요.

짭짤한 맛도 올라오면서 달달한 바닐라 맛이 나는데 단짠단짠 하면서 진짜 맛있었어요. 나중에 또 가게 된다면 이걸 또 살 것 같아요ㅎㅎ

이건 크림치즈 마카롱인데요. 굉장히 잘 만들어졌지만 다른 곳에서 맛보던 크림치즈맛이랑 비슷해서 딱 생각하던 맛이었어요.

딸기라떼 마카롱은 진짜 딸기를 먹는 것 같은 상큼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었고요. 딸기씨까지 위에 올라간거 보고 굉장히 디테일을 잘 살리셨다 싶었습니다ㅎㅎ

마카롱은 냉장보관하면 2~3일, 냉동보관하면 14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는데 저는 3일만에 6개를 다 먹었고 죄책감에 운동을 진짜 엄청 했네요...... 오히려 마카롱덕분에 체지방 감소......ㅎㅎ 집에 앳플리 아이그립이 있어서 가끔 측정해보는데 좋더라고요. 가끔 측정해보고 아! 이렇게 먹기만 하면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운동하게 되고 좋은 것 같아요ㅋㅋㅋ나중에 앳플리 아이그립도 한번 리뷰해볼게요ㅋㅋ

위에서도 언급했던 비비안마카롱 근처에 있는 행복한밥상에서 맛있게 밥 먹은 뒤에 마카롱집 방문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ㅎㅎ

2021.04.30 -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 행복한밥상에서 인생 백반먹고 왔어요(도내동 맛집 인정, 이케아 고양점 방문 후 필수코스 맛집!!)

 

행복한밥상에서 인생 백반먹고 왔어요(도내동 맛집 인정, 이케아 고양점 방문 후 필수코스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한지 일주일 정도 밖에 안됐지만 진짜 진짜 맛있는 행복한밥상이라는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곧 인터넷에 등록되겠지만 아직은 등록이 안된 상태라서 주소를 알

gordonoliver.tistory.com

한줄평 : 최근 몇년 사이에 먹은 마카롱 중에 최고

이 글은 제 돈주고 마카롱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