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남양주 별내뼈다귀대왕, 푸짐한 뼈해장국과 기본 제공 솥밥의 감동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6. 12.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별내뼈다귀대왕에 다녀왔습니다. 남양주에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점심식사를 하러 가게 되었는데요. 정말 푸짐하고 맛있는 식당이더라고요.

 

 

별내뼈다귀대왕

뼈다귀대왕은 단품 식사 메뉴로는 왕갈비탕과 뼈해장국이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13,000원, 9,000원인데요. 왕갈비탕은 엄청 큰 갈비뼈가 2대가 나오는데 맛도 좋고 양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 이런 고기 값이 많이 올랐는데 그런 걸 감안하면 가격도 양도 꽤 괜찮은 왕갈비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왕갈비탕은 사진을 못 남겼고 뼈해장국은 사진이 있습니다! ㅎ

 

 

단품 메뉴 이외에 묵은지 감자탕, 우거지 감자탕, 뼈해물찜이 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가 나옵니다. 뼈해장국이 나왔는데요. 받자마자 좀 놀란 게 다른 식당보다 큰 뚝배기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받는 순간 양이 엄청 푸짐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뼈다귀도 살코기가 정말 많이 붙어있는 걸로 3개가 들어가는데요. 뼈다귀 크기와 살코기가 붙어있는 정도를 생각해보면 웬만한 식당보다 살코기가 2배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ㅎ

 

살코기도 굉장히 부드럽게 잘 삶아서 식감이 너무너무 좋았고요. 국물은 생각보다는 좀 더 매웠지만 저는 원래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잘 먹기 때문에 정말 만족스럽고 깔끔하게 잘 먹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9,000원짜리 뼈해장국이 푸짐한 것도 모자라서 기본적으로 솥밥이 제공되는데요. 바로 갓 지어진 솥밥을 내어주니 밥맛이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밥을 다른 그릇에 퍼서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놓고 기다리면 맨 마지막에 누룽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매운 뼈해장국을 다 먹은 후에 누룽지로 마무리하니 입도 진정이 되고 너무 좋더라고요. 

 

보통 다른 식당의 경우에는 솥밥을 대략 3천원 정도로 생각하고 메뉴에 집어넣는 것 같습니다. 공기밥 구성의 메뉴에 '2천원 추가 시 솥밥 가능' 등의 문구를 몇 번 본 적이 있거든요. 

 

요즘 뼈해장국이 보통 8~9천원 하는데 별내뼈다귀대왕에서는 이 가격에 솥밥까지 만들어주니 감동을 안 할 수가 없네요 ㅎ

 

구성을 생각하면 정말 푸짐하고 가성비 좋은 곳입니다. 덤으로 홀에서 일하시는 여자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십니다. 제 집에서는 먼 곳이라 또 방문하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오래오래 기억에 남은 식당입니다.

 

한 줄 평 : 푸짐한 뼈해장국과 솥밥의 만남이 감동적임

 

이 글은 제 돈 주고 뼈해장국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