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경복궁개성손만두 일산점, 손만두전골 찐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8.

일산 고봉로에 위치한 경복궁개성손만두 일산점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일산에서 아주 오래된 만두전골 맛집인데 제가 좋아하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경복궁개성손만두 일산점

경복궁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이라는 간판이 붙어있는데 상표등록은 경복궁개성손만두입니다. 일산 말고도 인천 등 다양한 곳에 가게들이 더 있어요. 이곳은 지난번에 리뷰했던 단이네벌교꼬막 일산본점과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이네벌교꼬막 일산본점, 생물꼬막비빔밥(9,900원) 먹리뷰

단이네벌교꼬막 일산본점은 일산서구 고봉로에 위치해 있는데요. 일산에서 꼬막하면 1순위로 떠올릴 수밖에 없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그만큼 오래됐기도 하고 코로나인 지금도 식당이 손님

gordonoliver.tistory.com

 

 

이곳은 손만두라는 말에 걸맞게 직접 만두소를 만들어서 만두피에 싸는 걸 구경할 수 있어요.

 

 

만두전골(10,000원) 2인분을 주문했어요. 3년 전에는 1인분에 8,000원이었는데 점차 오르면서 결국 1인분이 1만원이 되었네요. 물가가 다 상승하니 가격 올렸다고 무조건 뭐라 하기도 좀 그렇네요. 그래도 김치가 국내산입니다 ㅋㅋㅋ

 

만두의 종류는 고기만두, 김치만두 두 종류가 있어서 주문 시에 선택하면 돼요. 반반씩 주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인분에 만두가 총 4개가 나오는데요. 3개는 전골에 들어가 있고 1개는 칼국수 사리와 함께 따로 나옵니다. 칼국수 조금은 기본 제공 돼요. 

 

만두전골에는 배추, 청경채, 단호박, 팽이버섯 등의 야채들이 들어가는데요. 육수를 무, 양파, 대파, 다시마, 멸치, 고추씨, 새우를 넣고 끓여서 그런지 국물도 깔끔하더라고요. 자극적이라기보다는 깔끔한 만두전골입니다. 이제는 1인분에 1만원이라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깔끔한 손만두를 전골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ㅎ

 

가끔 이곳 만두에서 고기잡내가 난다는 분도 계시던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잡내도 없고 괜찮았습니다. 

 

한 줄 평 : 손만두전골을 정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만두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