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제주도 방언 메기우다이 뜻은? 메기랑 관련없음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4. 12.

제주도 방언 중이 메기우다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제주도에 사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거의 모르시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제주도 사투리는 경상도 사투리, 전라도 사투리보다 아예 감이 안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제주도가 섬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메기우다이 뜻

메기우다이는 제주도 방언(사투리)인데요. '메기'라는 단어가 들어가긴 하지만 물고기 메기랑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메기우다이의 뜻은 품절이라는 뜻입니다. 사실 '메기우다'인데 말하면서 메기우다이~라고 말하게 되는 겁니다.

 

'메기우다'라는 말에 대해 많은 분들이 요즘 궁금해 하시는데요. SNS로 짤이 많이 돌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수산시장에 방문해서 광어 한 마리를 주문했는데 사장님이 메기우다이~라고 말한 것이죠.

 

광어를 주문한 사람은 광어를 말했는데 광어 이거 '메기'우다이~라고 말을 하니 메기라는 생선이 떠오를 수밖에요 ㅎ

 

사장님이 말한 광어 이거 메기우다이의 뜻은 "광어 이게 마지막이라 품절이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사투리 능력고사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링크, 정답 및 해설(저는 3등급......)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라는 것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재미로 해볼 수 있는 테스트인데요. 경상도에서 태어나서 쭉~살아온 네이티브도 자칫 실수하면 1등급 맞기 힘들다더라고요ㅋㅋㅋㅋ 저는

gordonoliver.tistory.com

 

 

전라도 사투리 능력고사 링크, 정답과 해설(2등급 후기)

전라도 사투리 능력고사라는 재밌는 테스트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전라도 사투리 능력고사의 정답과 해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총 15문항인데 저는 운 좋게 2등급을 맞았

gordonoliver.tistory.com

 

 

충청도 사투리 능력고사 링크, 정답 및 해설(+출제 오류 발견)

오늘은 충청도 사투리 능력고사 링크 정보와 정답 및 해설에 대해 포스팅해 볼 건데요. 충청도 사투리 능력고사라는 테스트를 해보신 분들 계시나요? 경상도, 전라도 사투리 능력고사뿐만 아니

gordonoliver.tistory.com

 

이제는 제주도 사투리 능력고사까지 나왔습니다.

 

제주도 사투리 능력고사

제주도 사투리 능력고사 바로가기

 

재미로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해설로 제가 올려볼게요.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