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일산 백석 옐로스콘, 맛이 진하고 기본기 있는 인생 스콘 맛집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2. 14.

일산 백석동에 위치한 옐로스콘에 다녀왔습니다. 지인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봤더니 약간 레이어드 카페 느낌이 나도록 여러 개의 접시 위에 다양한 종류의 스콘들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ㅎ 사진만 봐도 먹음직스러운 곳입니다!!

 

 

일산 백석 스콘 맛집, 옐로스콘

옐로스콘은 맛도 좋고 가게 앞 나무 뷰도 좋은데 사실 주차가 조금 힘듭니다. 옐로스콘과 근처에 있는 공원 주변에 주차된 차들이 많은데 자리가 있다면 잠깐 세우셔도 되고 아니면 옐로스콘 근처 부동산 앞에 잠깐 세우는 것도 괜찮습니다.

 

 

옐로스콘은 문이 노란색이에요 ㅎㅎ 엄청 작은 카페 느낌이고 안에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자리는 없습니다 ㅋㅋ 포장만 돼요.

 

 

스콘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이렇게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레이어드카페 느낌이 나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레이어드카페의 스콘들은 위에 카라멜소스나 초콜릿 소스 등을 폭포처럼 흐르도록 굉장히 많이 뿌려서 헤비한 고칼로리 비주얼이라면 옐로스콘의 스콘들은 정제된 느낌이 강하고 아주 담백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먹기 전부터 스콘 맛이 굉장히 기대가 됐어요.

 

진짜 스콘들 하나하나 개성이 강하고 맛있어 보이는데요. 첫 방문에 바로 2만원 넘게 구매했어요 ㅎㅎ 가격은 플레인스콘이 3,300원부터 시작해서 가장 비싼 스콘은 4,700원인 것 같아요.

 

 

잔뜩 사들고 와서 집에서 커피랑 같이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스콘 반죽의 맛도 레이어드카페랑은 차이가 있더라고요. 레이어드카페의 스콘들은 달걀을 많이 사용해서 만든 스콘인데 옐로스콘은 버터와 생크림이 많이 들어간 스콘이었습니다. 무조건 어디가 더 맛있다고 할 순 없고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는 옐로스콘이 훨씬 훨씬 맛있더라고요 ㅎㅎ 인생 스콘 맛집이 바꼈습니다 ㅋㅋㅋㅋ

 

참고로, 플레인스콘을 먹어봐야 스콘 반죽에 사용되는 각 재료들의 풍미를 제대로 다 느낄 수 있으니 플레인스콘은 무조건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스콘 진열대에 스콘들이 다 팔리고 없어도 품절됐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사장님께 스콘 있냐고 한 번 물어보세요. 말차생크림스콘이 없어서 여쭤보니 갓 만들어진 말차생크림스콘을 먹을 수 있었어요 ㅎ

 

참고로,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니까 참고하세요. 저는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으로 월요일날 갔다가 헛걸음했어요 ㅠ.ㅠ

 

한 줄 평 : 기본기 있는 스콘 인생 맛집

 

이 글은 제 돈 주고 스콘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카페레이어드 안국점, 인생 스콘과 아인슈페너 찐 맛집

카페레이어드 안국점에 다녀왔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 방문하기 전에 잠깐 들렸는데요. 안국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올해의 작가상 2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