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황두장을 이용한 하얀짜장, 차이나타운 연경에서 맛보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5. 2.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차이나타운에 있는

xin 중식당을 리뷰해봤는데요.

오늘은 "연경"이라는 중식당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사실 차이나타운에는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만다복, 공화춘, 신승반점 등의

식당들이 많죠.

그래도 그냥 연경이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하얀짜장이 유명해요.

보통 흔히 먹는 까만 짜장과 

어떤 차이가 있고 맛은

또 어떨지 알아볼게요.

 

밑에 사진을 잘 보시면 '연경'이라는

중식당이 보일 겁니다 ㅎㅎ

숨은그림찾기 한 번 해보세요.

차이나타운 길거리

중식당 '연경'은 

드라마 가화만사성 촬영지에요.

사딸라로 유명한 또,

궁예로 유명한 

김영철씨가 나온 드라마죠.

전 이 드라마 1화만 보고 안 봤어요 ㅎ

 

먼저 하얀짜장을 주문했어요.

하얀짜장

차이나타운에는 아마도 

모든 중식당에서

하얀짜장(백짜장)을

팔 거에요.

이게 유명해지다보니

너도 나도 팔아보려는 거겠죠 ㅎ

웬만하면 맛이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연경의 하얀짜장은 채소들이 

네모모양으로 작고 귀여운 크기로

썰어져 있어요.

면과 함께 먹을 때 잘 따라와서

먹기 좋아요.

 

일단, 기본짜장은 까만 춘장을 이용하여

만든 요리이지만 

하얀짜장은 황두장을 이용하여

만든 요리에요.

저는 춘장으로만 짜장면을 만들어봐서

황두장도 기름에 볶아서 

사용해야되는지 그런건

잘 모르겠네요.

실제로 소스색은 하얗지 않고 

황토색에 가까워요.

위의 사진으로 봤을 때 그나마 하얗게

나온건데 

다른 식당 가보시면 더 

색이 진한 경우가 많답니다.

중국식 된장인 황두장은 고소합니다.

짜장면도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어요.

충분히 맛있었지만 

춘장이 더 익숙하고 황두장이 춘장의

풍미를 따라갈 순 없는 것 같습니다.

익숙해서 그런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춘장으로 만든 일반 짜장면이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하얀짜장도 맛이 괜찮으니

한 번도 안 드셔본 분이라면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다음은 샤오롱바오에요.

샤오롱바오

이 샤오롱바오라는 만두의

가장 큰 특징은

만두소 안에 육즙을 많이 머금고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확 씹으면

데일 수 있어요.

아까운 육즙도 다 흘려버리구요ㅠ

육즙이 많은 만큼 

만두는 맛있어요.

저는 예전에 중국 청두에 갔을 때

만터우(중국식 찐방) 안에 

다진고기와 육즙이 가득한

만터우를 먹어봤는데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요.

이런 샤오롱바오는 웬만한 곳에서

다 맛이 거기서 거기일 것 같아요.

중국 만두, 딤섬 전문점이 아니라면요.

때문에 연경이 아닌 다른 곳에서

길거리가다가 사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어디서 사드시든 샤오롱바오도 

한 번쯤 드셔봐야 할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공자상

밥먹고 산책을 하다보니 공자가 

서있네요.

뒤에서 볼 땐 

삼국지 관우인줄 알고

내려갔는데 공자였어요. ㅎ

 

네~ 이런 사람이라고 하네요ㅋㅋ

여기는 삼국지벽화거리에요.

삼국지에 관련된 그림들이

벽화로 또는 글로 나타나 있어요.

그냥 산책할 겸 

차이나타운에 가실 분이면 

한 번 걸어보세요.

저기 있는 건 아마도

관우겠죠?

옛날 만화 삼국지 60권짜리를

10번 넘게 읽었는데

관우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마취도 안하고 

화타한테 뼈를 깎는 시술을 받다니 ㄷㄷ

저는 그래서 다쳐서 꿰매거나 할 때

저도 모르게 관우가 떠오르고

관우 생각을 하니 웬만한 고통도 

잘 참아지는 것 같아요.

 

이곳 역시 주차는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