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순남시래기 일산 벨라시타점, 3대시래기국과 시래기꼬막정식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1. 15.

 

순남시래기 일산 벨라시타점

순남시래기 일산 벨라시타점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다른지역에서 자주 먹던 식당인데요. 그당시에는 순남시래기가 프랜차이즈인지도 몰랐는데 요즘에는 꽤 많아졌죠. 제가 처음 먹은지 시간이 오래 지난 만큼 새로운 메뉴들도 많이 나온 것 같아요. 

 

 

3대시래기국(8,000원), 시래기꼬막정식(11,000원)을 주문해서 총 19,000원짜리 밥상인데 정말 푸짐하죠?ㅎㅎ

도토리묵, 양배추찜, 배추겉절이, 잡채는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와야하는 반찬이에요. 셀프바에 떡볶이도 있던데 저는 안 먹을거라 퍼오진 않았습니다.

 

 

김치, 오이쌈장무침, 오징어젓갈 등이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깔아주는 반찬이에요.

 

 

이 4가지는 제가 셀프바에서 퍼온 건데요. 배추겉절이가 간이 세긴 하지만 양념이 정말 맛있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저는 양배추찜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배추겉절이가 맛있긴 하지만 간이 세서 많이 먹기가 좀 그랬는데 양배추찜이 있으니까 중화시켜줘서 좋더라고요ㅎㅎ 몸에 좋은 식재료이기도 하고요!

 

 

이건 여자친구가 주문한 3대시래기국(8,000원)인데요. 고소하고 뜨끈한게 요즘에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시래기가 너무 잘게 잘려져 있는 것은 좀 아쉬웠어요. 이것보다는 좀 더 길게 잘라놔야 식감도 더 살고 맛있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이 시래기밥은 시래기꼬막정식(11,000원)에 나오는 시래기밥이에요. 이 시래기 밥이랑

 

 

꼬막무침이랑 같이 비벼먹어도 되고 따로 먹어도 됩니다.

 

 

저는 꼬막무침의 일부는 따로 빼두고 시래기밥에 넣어 비벼서 먹었는데요. 꼬막무침 양념도 맛있어서 비벼도 맛있더라고요ㅎㅎ 

 

순남시래기 반찬구성이나 메인 음식들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느낌이었는데요.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은 전체적으로 간이 좀 세다는 거에요. 양배추찜이 있었기 때문에 중화시키면서 맛있게 잘 먹긴 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고서도 자주 먹기에는 속에 부담이 가겠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원래 좀 싱겁게 먹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한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줄평 : 가성비가 좋고 맛도 있으나 좀 전체적으로 간이 세서 아주 자주는 못 먹을 것 같아요.

이 글은 제 돈주고 시래기국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