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 인도레스토랑 퀄리티네요 ㅎ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8.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 먹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일산 벨라시타에 저녁 먹으러 갔다가 무인양품(MUJI)이 보여서 들어갔어요. 레토르트 카레인 버터치킨카레가 할인 중이어서 한번 사봤습니다 ㅎ

 

 

무인양품 버터치킨카레

무인양품 레토르트 카레는 달카레, 버터치킨카레, 그린카레 등이 있는데요. 전부다 가격은 4,900원입니다. 그런데 버터치킨카레가 4,500원으로 약간의 할인 행사 중인데다가 무인양품에서 가장 잘 팔린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버터치킨카레로 골랐어요.

 

 

1팩에 180g이며 1인분입니다. 맵기는 5단계중에 2단계에 속하는데요. 제가 먹어보니 신라면보다도 덜 매워요. 원재료명을 보니 닭고기 22.222%, 토마토페이스트, 볶은양파, 버터오일 3.334%, 유크림, 캐슈페이스트, 토마토퓌레, 토마토케첩 등이 들어가 있어요.

 

총 내용량 180g에 칼로리는 260kcal입니다. 나트륨은 41%로 생각보다는 낮지만 당류 9%, 콜레스테롤 21%, 포화지방 36%로 꽤 높습니다. 레토르트 먹으려면 이정도는 감수해야겠죠?ㅎ 그래도 단백질이 14g(25%)입니다.

 

버터치킨카레

 

버터치킨카레는 팩 통째로 끓는 물에 넣고 데우기도 하던데 저는 그냥 14 cm 편수 냄비에 카레를 넣고 물을 살짝 추가한 뒤에 중약불로 데웠어요. 물을 약간 추가하지 않으면 끓이면서 수분이 날라가 너무 짜게 될 수도 있어서 넣어줬어요.

 

카레를 뜯어서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로 데울까도 생각해봤는데 그럼 사방에 카레가 다 튀는 거 아시죠?

 

 

저는 카레를 맨밥이랑 먹지 않고 콩밥에 백오이, 오이고추, 계란후라이를 올린 후에 아무런 양념을 하지 않은 비빔밥이랑 먹었습니다.

 

버터치킨카레는 정말 인도레스토랑에서 팔아도 될만큼 맛있었습니다. 솔직히 이것보다 양을 약간 더 늘리고 맨 위에 크림을 살짝 느낌있게 뿌려놓으면 11,000원에 파는 인도카레만큼 맛있었어요 ㅎ

맵기도 적당해서 적당히 매콤하고 닭고기는 닭다리살을 사용한 것처럼 부드러웠어요. 유크림도 적당히 잘 들어가서 굉장히 부드럽고 풍미가 좋더라고요 ㅎㅎ 버터치킨카레를 살 때만 해도 레토르트인데 4,900원이면 좀 비싼 감이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ㅎㅎㅎ

 

게다가 먹다보니 180g도 1인분치고 정말 넉넉하구나 싶었어요 ㅎㅎ 만약 210g 햇반과 같이 먹었다면 카레가 오히려 남았겠다 싶었습니다.

 

한 줄 평 : 양도 생각보다 넉넉하고 맛은 인도레스토랑 커리에 뒤지지 않는 고퀄리티 카레입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카레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