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고향전주비빔밥 현대백화점킨텍스점, 낙지돌솥비빔밥+된장찌개 먹리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1. 7.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백화점킨텐스점 8층 식당가에 위치한 고향전주비빔밥에서 낙지돌솥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먹은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킨텐스점 8층 식당가 식당 중 가장 추천하는 곳이에요.

메뉴판 앞면에서는 낙지돌솥비빔밥(12,000원) 1개를 주문했고요.

여기서는 된장찌개를 1개 주문했어요.

물티슈, 수저, 마스크보관봉투.

홀은 이렇게 자리마다 칸막이로 가려놓았어요. 이어진 테이블은 중간에 아크릴판을 설치했고요. 

주문한 낙지돌솥비빔밥(12,000원)과 된장찌개(9,500원)가 나왔어요.

밑반찬들도 구경하세요ㅋㅋㅋ도라지오이무침

치커리무침

김치전

명태전

국내산김치

잡채

낙지돌솥비빔밥은 지글지글하는 소리와 함께 나와요ㅎㅎ

낙지도 은근 많더라고요.

비빔밥의 나물들과 양념된 낙지를 비비면 이렇게 먹기 좋은 색깔로 바껴요ㅎ 나물들이 아낌없이 들어간 것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렇게 낙지를 얹어서 한입 넣으면 너무 맛있어요ㅎㅎ 이 낙지돌솥비빔밥은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도 무조건 드실 수 있습니다. 고향전주비빔밥에서 메뉴 4개 정도 제외하곤 다 먹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간이 약해요. 그래서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 싱겁다고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낙지만큼은 양념이 기본적으로 세게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감칠맛만 나고 맵다는 느낌은 안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양념된 음식을 먹으면서도 굉장히 깔끔한 맛이다라고 느꼈어요. 

낙지돌솥비빔밥에 기본구성으로 콩나물국도 나오는데 저는 된장찌개가 있어서 깜빡하고 못 먹었네요ㅋㅋㅋㅋㅋ콩나물국 맛 평가는 다음에 하는걸로......

된장찌개인데요.

이게 또 국물맛이 끝내줍니다ㅎㅎ 된장의 맛이 좋아서 맛있는 것도 있지만 기본 베이스 육수가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정도 식당이면 그냥 물 넣고 끓이는게 아니라 기본 베이스 육수가 있는데요. 해산물의 향이 가득한게 시원하다는 느낌을 주더라고요. 그러면서 이 된장찌개도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제가 고향전주비빔밥 찌개류 중에 순두부찌개, 콩비지찌개도 먹어봤고 이 두 가지도 엄청 맛있었지만 제 개인 취향으로 1등은 이 된장찌개에요ㅎㅎ 제 생각에 해산물을 싫어하지 않는 분에 한해서 찌개의 간이 좀 더 세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실 분은 있어도 맛 자체에서 그냥 그런데? 라고 느낄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국물 맛이 좋아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8층 식당가에서 맛도 괜찮은데 가격대도 괜찮은 곳이 고향전주비빔밥 외에는 없지 않나 싶어요. 물론 고향전주비빔밥도 로드매장에 비하면 백화점 특성상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요. 다른 식당은 가성비가 더 많이 떨어지는 듯 합니다ㅋㅋㅋㅋㅋㅋ그래서 방문할 때마다 고향전주비빔밥만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항상 많은게 아닌가 싶어요.

 

한줄평 : 대한민국 한식 명장의 레시피로 만들어지는 곳 답게 화려하진 않지만 맛 밸런스가 좋아요.

이 글은 제 돈주고 비빔밥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모양 공감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