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NH농협은행 계좌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5. 27.

NH농협은행 계좌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계좌이체 확인증은 계좌이체 내역에 대한 거래금액, 출금계좌, 입금계좌, 거래 일시 등이 적혀있는 것으로 송금을 완료했다는 증명을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번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으로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도 계좌이체 확인증이 필요했는데요. 이외에도 각종 계약과 관련해서 계좌이체 확인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은행 계좌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

계좌이체 확인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은행에 찾아가셔도 되지만 온라인으로도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PC로 발급받는 방법과 모바일로 발급받는 방법을 둘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NH농협 계좌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이체--> 이체결과 조회 --> 즉시이체결과 조회 --> 인증서로그인 --> 보안 프로그램 통합 설치 --> 거래 기간 등 설정하여 해당 거래 '조회' --> 이체결과 상세 --> 인쇄(인쇄하지 않고 파일로 사용 가능)

 

계좌이체확인증

 

모바일에서 NH농협 계좌이체 확인증 발급 방법

올원뱅크 앱 켜기 --> 우측 상단 전체 메뉴(가로 세줄) --> 송금내역 --> 해당 거래 찾기 --> '송금 완료' 우측 점 3개 --> 상세보기 --> 송금 확인증

 

마지막에 송금 확인증 화면에서 '휴대폰에 저장'을 누르시면 해당 화면이 사진 파일로 저장됩니다.

 

NH농협은행 계좌이체 확인증(송금확인증) 발급 방법을 PC와 모바일 2가지 나누어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실 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