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신한은행 계좌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월세액 세액공제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5. 26.

신한은행 계좌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5월인 만큼 월세액 세액공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월세액 세액공제를 하려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 임대차 계약서 사본, 월세 계좌이체확인증으로 총 3가지입니다.

 

월세액 세액공제를 안 해보신 분들은 계좌이체확인증을 어떻게 발급받는지 몰라서 그냥 계좌이체한 내역을 캡처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계좌이체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계좌이체확인증

은행에 찾아가도 당연히 발급받을 수 있지만 비대면으로 신한은행 앱으로도 1분 만에 계좌이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 앱은 신한 SOL을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쏠(SOL) 앱을 켜고 로그인 --> 전체 메뉴 --> 이체 --> 이체결과 조회 --> 조회 계좌 선택 --> 기간 선택을 통해 해당 이체 건 조회 --> 우측에 있는 '>'를 클릭 --> 카카오톡 전송

 

 

'카카오톡 전송'버튼을 누르면 일단 신한은행 이체확인증이 뜨게 되는데요. 이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가지 않아도 앱으로 간단히 계좌이체증을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으니 굳이 은행에서 대면 발급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월세액 세액공제가 아니더라도 계좌이체증이 필요할 때가 있을 텐데요. 만약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히 누군가에게 증명하기 위해 카카오톡으로 전송해도 되는 것이라면 '신한은행 이체확인증' 페이지에서 확인을 눌러 전송까지 끝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