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파주 숙성김치 전문점 우리집 김치찌개에서 치즈돈까스 김치찌개 먹은 솔직한 후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19. 7.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주의 김치찌개집인

우리집김치찌개라는 식당을 리뷰할거에요.

맛없었으니 그냥 안 가실분들은 뒤로가기를 

누르셔도 좋습니다.

위치는 탄현면 갈현리에 있어요.

버스도 많이 다니는 곳에 있긴 하지만

이 주변에 뭐 딱히 구경할게 없어서 

굳이 버스를 타고 찾아갈 것 같은

위치는 아니에요.

주변에 좀 더 가면 헤이리도 있고

뭐 파주아울렛 놀러가는 사람들이 어쩌다

들릴 수도 있는 식당인 것 같네요.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고요.

숙성김치 전문점이라고 되어있어요.

생고기 김치찌개가 8,000원이에요.

그런데 바로 밑에 강추라고 되어있고

치즈돈까스 김치찌개라는게 있는데

딱 1,000원만 비싸서

이걸로 2인분 주문했어요.

아는 형님과 같이 갔거든요.

그 외에 메뉴들도 제육볶음, 갈비탕, 삼계탕 등이

있는데 가격이 막 비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착하지도 않네요.

김치찌개는 그냥 뚝배기에 나오는게 아니라

냄비에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햄이나 라면사리

같은 음식은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요.

이게 셀프코너인데요.

라면사리, 만두, 떡, 햄 등 김치찌개에 넣을 

재료들이 있고

샐러드, 피클, 열무김치, 파김치가 있어요.

이 밑반찬이나 사리는 처음부터 가져다가 

먹는 거에요.

위에 철판으로 된 접시에 담아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이건 셀프로 만드는 계란후라이에요.

이것도 무한이에요.

이건 자기 테이블에 버너를 갖다놓고 만드는게

아니고 계란후라이 만드는 공간이 이렇게

따로 있어요.

때문에 사람들이 몰리면 계란후라이도 

빨리 먹기 힘들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계란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으니 

이건 좋아요.

저는 써니사이드업으로 2개를 이어서 부쳤어요.

 

치즈돈까스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처음부터 실망스러운 점은 돈까스가 

신나게 타서 나왔어요.

보통 식당에서 돈까스 튀길 때 튀김기로

튀길 것 같은데 탄 모양을 봐서 후라이팬에

돈까스를 튀겼나 싶네요.

아마도 돈까스 전문점이 아니다 보니

기름을 아껴야했을 듯 싶네요.

그럼 타지 않게라도 신경써주시지 좀 

그렇네요.

돈까스 안에 고기는 엄청 얇게 들어가 있고요.

치즈는 사진에서 보는 만큼 적당히 들어가있어요.

그런데 왜 김치찌개에 돈까스를 넣어서 

주는건지 왜 메뉴를 이렇게 구성한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됩니다.

아무리 국물에 돈까스를 넣더라도 예상 외로

맛있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김치찌개의 국물에

젖어 눅눅한 튀김옷은 먹어주기 힘듭니다.

심지어 탄 맛이 들어가 있어서 치즈 맛도

재대로 안 느껴졌습니다.

김치찌개 안에는 생고기가 들어가 있어요.

기름기는 굉장히 적은 부위인데 

생각보다 부드럽고 식감이 좋은 부위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찌개 안에 기름기가

적은 부위보다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이 들어간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오래 끓이면 삼겹살 기름이 국물에 퍼져서

매우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내거든요.

기름기가 너무 적은 부위를 사용한 것은 아쉽네요.

고기를 찍는데 돈까스 튀김옷 탄게 둥둥 떠다닙니다.

어느정도 먹은 뒤에 떡, 햄, 만두를 넣었어요.

추가로 넣은 재료들이 어느정도 익을때쯤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김치는 숙성된 것이라 그런지 신맛이

많이 나는 김치였어요.

이 김치를 이용해서 잘만 요리하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었을텐데 여러모로 김치에 비해서

메뉴구성과 조합이 다 망쳐놓은 것 같네요.

 

식당을 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기본을 지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치즈돈까스를 김치찌개에 왜 넣었는지는

저는 몰라도 사장님은 

맛있다고 생각하시기에 메뉴를 만드신 

것일텐데 실수로 돈까스를 태웠으면 다시 만들어서

제대로 내놓는게 맞다고 봅니다.

돈을 아끼면 안될 부분에서 아끼면 오래가지

못할 겁니다.

 

한줄평 : 신맛나는 묵은지김치찌개를 좋아하고

라면사리나 떡, 햄, 만두를 통해 본전을 뽑을 

사람들은 그냥 8,000원짜리 김치찌개를

드시면 될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계란후라이맛집. 

 

식당 앞에 주차공간 4대정도 있고

그 외에도 불법주차해도 될 만한 곳임.

 

이 글은 제 돈 주고 김치찌개 먹고 실망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공감버튼 누르실 수 있어요.

하트모양 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