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솔직한 맛집 탐방 이야기

파주 뇌조리국수, 26년 전통의 갈비쌈국수 (식샤를 합시다1 촬영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19.

파주 조리읍에 위치한 뇌조리국수 식당에 다녀왔어요. 간판은 국수집이라고만 되어있고 상표등록은 국수집 파주본점이지만 뇌조리국수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것 같아요. 잔치국수와 돼지갈비를 같이 파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갈비쌈국수라고 합니다.

 

 

파주 뇌조리국수 (국수집 파주본점)

파주 신촌동(지목로)에는 뇌조리국수집 직영2호점이 있고 원당에는 뇌조리국수집 원당점이 있습니다. 저는 이날 본점에 들렸는데요.

 

 

허름한 외관이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더라고요. 원조 국수집이라며 숯불고기+국수 = 갈쌈국수라고도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이곳은 1997년에 시작한 국수 맛집입니다 ㅎ 26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죠 ㅎ

 

메뉴판은 간단한데요. 6,000원의 잔치국수, 비빔국수와 곱빼기는 7,000원으로 팔고 있고요. 갈비가 추가된 구성인 갈비쌈잔치국수와 갈비쌈비빔국수는 9,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갈비 추가 된 구성이 3,000원만 차이 나서 가격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갈비쌈만두(5,000원)도 있는데 저는 안 먹어봤지만 많이들 먹는 것 같았어요 ㅎ

 

 

갈비쌈국수(9,000원)가 2개 나왔습니다. 곱빼기가 아님에도 양은 꽤 괜찮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꼭 곱빼기로 주문해주세요 ㅎㅎ 

 

 

 

깔끔한 멸치육수로 맛을 낸 잔치국수였는데요. 국수 맛집이기에 엄청 맛있긴 했지만 이곳만의 특별한 무언가는 없더라고요. 그냥 평균 이상의 맛과 꾸준함으로 인기를 얻은 것 같은데요. 이 인기에는 사실 숯불갈비가 빠질 수 없죠 ㅎ

 

 

숯불 돼지갈비를 맛있는 양념 맛을 가미해 익혔는데요. 불맛도 살짝 나면서 잔치국수랑 같이 먹기 너무 좋더라고요. 국내산 돼지고기인 것 같은데 비싼 부위는 아닙니다. 그래서 이렇게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잔치국수와 숯불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김치도 꽤 매운 게 잔치국수랑 잘 어울렸어요. 저는 엄청 맛있게 먹었는데요. 멀리서 찾아가 먹을 맛까지는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잔치국수와 숯불고기 조합으로 파는 곳은 많지 않긴 하지만 고급스러운 맛이거나 아주 특별한 맛이거나 하지는 않고요. 그냥 가성비 좋게 맛있는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제 생각에는 잔치국수의 맛이나 숯불고기의 맛이 엄청나기에 오랫동안 맛집으로 살아남았다기보다는 평균 이상의 맛을 가진 이 둘의 조합과 가성비로 살아남은 것 같아요. 어쨌든 결론적으로 맛집 정말 인정합니다 ㅎㅎ

 

식샤를 합시다 1 촬영지

 

이곳은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1"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윤두준과 이수경이 나온 드라마인데 정말 재밌게 봤었거든요. 이곳이 촬영지라고 하니까 어느 장면인지 바로 생각이 나는데 드라마를 보면서는 이곳인지 몰랐습니다 ㅋㅋ 두분의 사인을 보니 엄청 반갑네요 ㅎㅎ

 

한 줄 평 : 맛있는 잔치국수와 숯불갈비 조합으로 유명한데 많이 멀지 않다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국수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