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청년희망적금 신한은행 자동이체 한도초과 입금에러 해결 방법, 가입일자 및 계좌번호 찾는 방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3. 2. 3.

작년에 청년희망적금 신청해서 계속 자동이체를 하고 있었는데 2월 1일날 카톡으로 자동이체 한도초과 입금에러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자동이체를 걸어둔 계좌에 돈도 부족하지 않고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한도초과 입금에러라니 황당하더라고요.

저는 신한은행으로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했기 때문에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에 전화를 걸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총 2년짜리 상품이고 1년차, 2년차가 나눠져 있는데요. 저는 매달 50만원을 내도록 신청을 해놓았고 현재 총 납입금액이 600만원으로 1년차가 끝났더라고요. 납입 한도가 1년차에 600만원으로 정해진 거라서 자동이체 한도초과 입금에러가 난 것이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청년희망적금 가입일자 이후로 직접 수기로 입금을 한 번 하시면 됩니다. 가입일자가 가입한 지 1년이 되는 날이기 때문에 2년차가 시작되면서 한도가 풀리거든요. 이렇게 한 번만 수기로 입금을 마치면 그 다음부터는 원래 자동이체를 설정해둔 날짜에 다시 정상적으로 자동이체가 됩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일자가 기억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찾아서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청년희망적금에 관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앱을 다운받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나의 청년희망적금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청년희망적금 가입일자가 세번째 칸에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계좌번호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청년희망적금 계좌번호는 자동이체를 신청해둔 은행 앱에서 거래정보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신한은행이기 때문에 신한쏠(sol) 앱에 접속해서 자동이체 신청한 입출금 계좌를 터치하면 거래정보가 뜨는데요. 청년희망적금으로 지난 달까지 50만원씩 빠져나갔던 내역을 보시면 이름 자체가 계좌번호로 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희망적금 자동이체 한도초과 해결방법, 청년희망적금 가입일자 및 계좌번호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