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연 최대 8.0% 금리로 청년희망적금 해당 안 되신 분들께 추천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4.

오늘은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까지 신청이 가능했던 연 10% 금리 효과의 2022 청년희망적금의 경우에는 나이와 소득 등으로 신청 자격을 정해놨기 때문에 해당이 안 되신 분들도 많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청년희망적금에 해당 안 되시는 분들도 연 최대 8.0% 금리로 적금하실 수 있는 상품이 있어요.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이란? + 신청 자격

바로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인데요. 최소 기본 이율은 연 2.5% 이지만 신협 이용실적 등 자격요건 충족 시 우대금리 5.5%를 적용해 최대 연 8.0% 이율을 제공받으실 수 있어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 플러스정기적금은 1년 만기이며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부가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이 2년 만기였던 것을 생각하면 기간적으로는 부담이 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1인 1계좌(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에 한해서 가입하실 수 있어요.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신청 자격은 간단합니다. 

신협-신한제휴카드신협-신한 제휴카드 신규 발급자 혹은 아래의 대상자 중 신협-신한 제휴카드 발급자입니다. 

① 카드발급일 기준 기존 신한카드 유효기간 만료자

② 카드발급일 기준 기존 신한카드 무실적 기간이 6개월이 경과된 자

③ 카드발급일 기준 신한카드 탈회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자

 

즉, 이미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신청 자격이 되지 않지만 신한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무실적이거나 위의 조건에 맞기만 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우대금리 적용 기준

이번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은 신한카드 연계형입니다. 

① 신협 제휴 신한카드 발급 후 발급한 당월로부터 6개월 동안 총 50만원 이상 사용 또는 발급월로부터 6개월간 4회 이상 월 10만원 이상 사용하시면 우대금리 5.0%가 적용됩니다.

② 적금 개설 신협 요구불계좌 즐러스정기적금 자동이체 등록하시면 우대금리 0.2%가 적용됩니다.

③ 본인 명의 신협 요구불계좌 신한카드 결제계좌 등록 시 우대금리 0.2% 적용됩니다.

④ 적금 가입월부터 만기전전월까지 연속 3개월간 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시 우대금리 0.1%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적용 기준을 보시면 ①이 5.0% 적용으로 가장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②, ③, ④의 경우에도 어려운 부분이 아니지만 귀찮으시다면 신한카드 발급 후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여 5%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7.5%는 쉽게 적용되실 수 있네요.

 

신협 플러스정기적금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신협 플러스정기적금의 경우 아직 출시 전이라 정확한 신청 기간이 나와있지 않으나 3월 중순경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 방법 또한 아직 상품이 출시되지 않아 불명확하지만 출시될 경우

 

신협온(ON)뱅크 어플 열기 --> '상품몰'에서 입출금통장 개설 --> 입출금통장에 플러스 정기적금 가입 금액 입금 --> '상품몰'에서 해당 상품 가입 --> 신한카드 간편 신청 순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 관련 우대조건과 발급, 이용 등 문의는 신한카드 고객센터(1544-7000)를 이용하시면 되고, 신협온(ON)뱅크 이용 관련 문의는 신협콜센터(1566-6000)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