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생활정보 및 꿀팁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상세 정보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8. 17.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달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민원서류 접수 시, 편의점 또는 식당 이용 시 성인 인증, 공항 등에서 탑승자 신원 확인 시, 은행, 부동산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지갑에 주민등록증을 넣고 다니지 않아도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경우에는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하여 IC칩이 내장된 운전면허증을 신청하고 발급 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모바일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정부24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

모바일로 사용하는 것인 만큼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부24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정부24 앱 접속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 로그인(간편로그인 이용 시 편함) --> 본인 확인을 위한 PASS 인증 --> 기본정보입력(주민등록증 발급일자 등) --> 비밀번호 등록 --> 등록 완료

 

위와 같은 방법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약 1분만에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등록)이 완료되는데요. 실제로 사용하실 때에는 정부24 앱 첫 화면에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눌러서 보여주면 됩니다. 

 

그럼 중단 우측에 QR코드가 보이는데 30초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확인하는 사람이 QR코드로 진위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번호와 상세 주소까지 제공해야 할 때는 하단에 있는 '상세정보 표시'를 누르고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할 때 설정해두었던 비밀번호를 누르면 상세 정보가 뜨게 됩니다.

 

이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모바일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편해진 것 같습니다. 지갑을 평소에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미리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등록해놓으시길 바랍니다.

 

1종 보통 운전면허증 갱신 방법 및 꿀팁, 영문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 갱신 방법과 주의사항, 꿀팁,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갱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운전면허 합격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