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큐넷 건축기사 3차 실기 접수 전 무조건 도움되는 요령 및 꿀팁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4. 9. 6.

큐넷 건축기사 3차 실기시험 접수 요령 및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사시험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꼭 도움되는 정보입니다.

 

큐넷 건축기사 3차 실기 접수 요령 및 꿀팁

가장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꼭 PC와 모바일 둘 다 큐넷에 접속한 상태로 기다려야 된다는 점입니다. 큐넷은 시험 접수할 때마다 항상 서버가 터져서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PC나 모바일 둘 중 하나만 믿고 있다가 서버가 터지면 이미 집 근처 시험장은 다 마감될 수 있습니다.

 

제가 건축기사 3차 필기시험 접수할 때 PC는 서버가 터져서 접속이 안 됐지만 모바일은 문제없이 진행되어 제가 원하는 시험장에서 바로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사전 입력을 꼭 하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전 입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깜빡하는 경우를 자주 봤습니다. 시험 접수 기간만 캘린더에 표시해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시험 접수 시작일 며칠 전부터 사전입력이 가능하니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는 절대 하지말아야 할 실수인데요. 시험 접수하는 날 접수 시간 오전 10시 또는 오후 2시에 딱 큐넷에 접속하게 되면 평소와 달리 메인 홈페이지가 안 뜨고 '기사 실기시험 원서접수 바로가기'가 뜹니다. 이걸 누르면 안 됩니다.

만약 누르셨다면 아무생각없이 사전 입력 때 해두었던 정보들을 다시 입력하게 됩니다.

 

무조건 로그인을 미리해 둔 후에는 시험 접수 시간 정각에 마이페이지에 있는 '시험장 선택 및 결제하기'를 눌러서 시험 접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위의 3가지만 지킨다면 원하는 시험장에서 시험치기 쉬울 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 근처의 가까운 시험장, 주차가 되는 장소의 시험장을 원하는 만큼 인기있는 시험장들은 경쟁률이 치열한데요. 시간 싸움에서 꼭 승리해야 됩니다.

 

건축기사 뿐만 아니라 모든 기사시험을 접수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요령 및 꿀팁이니까 많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