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위암3기라는 정명석변호사(우영우 14화), 위암초기증상은?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8. 1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화에 보면 정명석 변호사가 위암3기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위암4기도 아니고 위암3기니까 괜찮다는 정명석 변호사의 말에 우영우 변호사는 그렇게 괜찮다고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며 팩트 폭격을 하는데요. 오늘은 위암과 위암초기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암초기증상

위암은 위암이 확실하다고 판단할만한 위암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알아채기 힘든 질병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속쓰림이나 소화불량 등의 위암초기증상이 알려져 있지만 이것만으로 "내가 위암인가?"하고 알아차리기는 쉽지 않죠. 만약 위암이었는데 계속 방치할 경우에 진행성 위암으로 상태가 악화된다면 구토, 복통, 체중감소 등의 비교적 심각해진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몸이 아플 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나이가 들고 평소와는 좀 다른 증상들이 발견된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암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들에 대해서도요.

 

위암 1기 2기 3기 4기 등 위암 병기별 분류

위암1기는 초기라고 하고 위암2기, 위암3기는 중기, 위암4기는 말기라고 합니다.

 

위암 1기는 암세포가 널리 퍼지지 않고 점막 쪽에 국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이 수술치료로 완치할 수 있는 위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암 2기와 3기는 점막과 점막하층에 암세포가 국한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근육층, 장막층, 장막하층, 림프절까지 암이 퍼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다른 장기까지 전이가 된 상태는 아니므로 수술 치료를 하면 되는데요. 보통 항암치료를 같이 병행합니다. 위암이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병기입니다.

 

위암 4기는 말기인 만큼 상황이 심각한데요. 수술이 어려운 경우도 많은 병기입니다. 암 세포가 많이 퍼져있기 때문에 본인 상황에 맞게 의사와 면담을 하며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암이 무서운 질병인 만큼 걸리게 된다면 육체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자신의 가족 중 위암 환자가 있었다거나 본인이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와 관련된 질병이 있었다면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면서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