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뚠뚠이의 여행 이야기

한국 100대 관광지 광명동굴 관람과 VR체험까지 너무 재밌어요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3. 11.

한국 100대 관광지 중 하나인 광명동굴에 다녀왔어요. 관람과 VR 체험에 대한 후기 및 주차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광명동굴

광명동굴 입장권 20% 할인

저는 광명동굴 가기 위해서 네이버 예매를 했는데요. 20%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광명동굴 입장권 + VR 체험권이 성인 1인 기준 7,600원입니다. 여자친구와 다녀와서 총 15,200원 결제했어요.

 

광명동굴 주차장 주차 꿀팁

광명동굴 주차장은 제 1주차장부터 제 3 주자창까지 있는데요. 제 2 주차장은 현재 운영을 안 하는 것 같고요. 광명동굴 입구와 가까운 제 1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주차장 이용은 유료인데요. 대형 4,000원, 중형 3,000원, 경차 및 저공해차 1,500원입니다. 주차장 입구로 들어갈 때 결제를 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명동굴 제 1주차장에 주차한 뒤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가야 광명동굴 입구로 갈 수 있는데요. 빠르게 가는 길과 천천히 가는 길이 있습니다. 저는 천천히 가는 길로 가서 입구까지 5분 좀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네이버 예매를 하셨더라도 매표소에서 꼭 발권을 하셔야 하는데요. 예약 시 보이는 바코드를 안 보여줘도 전화번호 끝 네 자리만 말해주면 알아서 찾아서 발권해주더라고요. 

 

 

광명동굴에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조금씩 시원해지는데요. 쭉 들어가다 보면 웜홀 광장이 나와요.

 

 

웜홀 광장에서 오른쪽으로 진입해 빛의 공간, 예술의 전당, 아쿠아월드, 황금길, 지하세계, 근대역사관을 거쳐 다시 웜홀 광장에 오면 와인동굴을 구경할 수 있어요. 와인동굴 끝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빛의 공간을 지나 예술의 전당에 도착하니 15분 뒤에 미디어사파드쇼가 있다고 아쿠아월드 구경 후에 다시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쿠아월드 도착하니 정말 신기한 물고기들이 많이 살고 있었는데요. 위의 물고기는 몸이 비치는 것이 너무 신기했어요 ㅎ 이외에도 고대(?)에 살던 못생긴 물고기도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물고기 구경을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미디어사파드 쇼는 4분(?) 정도 진행됐던 것 같은데요. 동굴 벽에 빔을 쏴서 만든 게 특징입니다. 광명동굴의 여러 가지 볼거리들을 잘 표현해낸 것 같아요 ㅎ

 

 

지하세계로 내려가는 길인데요. 내려간 만큼 위로 올라오기도 해야합니다. 내려간 길로 다시 올라오는 것은 아니지만 올라오는 길도 꽤 힘들기 때문에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힘드실 것 같아요. 

 

지하세계에서는 동굴 안에 있는 천연수도 구경하실 수도 있 갑자기 골룸, 헐크 등도 구경할 수 있어요. 소원을 적는 황금패를 구매해서 걸어놓는 곳도 있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제가 사진으로 다 남기지는 못했네요 ;;

 

 

지하세계를 내려갔다 올라오면 와인동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곳곳에서 만든 와인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청도 감와인, 예산 애플와인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와인들이 있는데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와인도 판매하고 있는데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해도 괜찮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광명동굴을 다 구경하고 난 뒤에 VR체험을 하러 VR체험관으로 갔어요. VR체험관은 광명동굴에서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가면 있어요.

 

이곳에서 VR안경을 뒤집어쓰고 롤러코스터 같은 걸 탔는데요. 롤러코스터가 광명동굴의 지하세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져서 엄청 재밌었어요.

 

광명동굴은 지상 +1레벨이 있고 밑으로는 0~-6 레벨까지 있는데요. 지하 6 레벨 기준으로 맨 위까지 276m로 63 빌딩보다도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2, -3, -4, -5, -6 레벨은 물로 가득 차있어서 구경을 할 수가 없는데요. 근대역사관에 가면 해설사가 있어서 재미난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상상했던 지하세계를 VR로 체험하실 수 있어요 ㅎ 

 

VR 체험은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곳에서 경험한 VR보다 롤러코스터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길었고 보통 5천 원인데 저는 광명동굴 입장권과 VR 체험을 합쳐서 7,600원에 구매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광명동굴 입장권을 네이버 예약으로 20% 할인받아도 4,800원이기 때문에 VR 체험은 2,800원에 할 수 있는 거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VR 체험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롤러코스터 이외에 클라이밍 등 총 3가지의 VR이 더 있었는데요. 이것까지 체험하시려면 VR체험관에서 추가로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광명동굴 구경과 VR 체험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커플끼리 방문도 좋고 가족끼리 방문도 좋아 보입니다. 서울 나들이 떠나실 분들은 광명동굴 추천드립니다 ㅎ

 

광명동굴에서 다 놀고 난 뒤에는 커피 딤이라는 카페를 갔다 왔는데요. 엄청 맛있게 먹은 곳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

 

광명카페 커피딤, 블랑슈 크림과 펌킨 라떼 찐 맛집

광명시 소하로에 위치한 커피 딤이란 카페에 다녀왔어요. 여자친구와 함께 광명동굴에 놀러 갔다가 들린 곳인데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카페입니다. 광명 커피 딤 주차는 카페 건물 지

gordonoliver.tistory.com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