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뚠뚠이의 일상/내가 만든 요리 이야기

송고버섯 인제 자작나무숲 가면 무조건 구매하세요(송고버섯 효능, 먹는 법)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2. 7.

인제 자작나무숲 입구에서 송고버섯을 구매했어요. 봉지에 송고버섯이 많이 들어있는데 한 봉지당 1만 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송고버섯 효능, 송고버섯 먹는 법 등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송고버섯

송고버섯은 표고버섯의 향과 송이버섯의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이름이 송고버섯인데요. 앞뒤를 바꿔서 고송버섯이라고도 하고 송화버섯이라고도 합니다. 표고 중에 최상급에 속하는 백화고를 개량한 품종이에요.

참고로, 몇년 전에 코스트코에서 버섯 시식할 때는 송화버섯이라고 하고 판매를 하더라고요.

 

 

생긴 건 표고버섯이랑 많이 닮았어요. 버섯 윗부분은 표고버섯을 닮았고 기둥 부분은 송이버섯을 닮았어요. 그래서 비주얼이 표고버섯인가 의문이 들게 생겼어요 ㅋㅋㅋ 직접 칼로 썰거나 찢어보면 표고버섯이랑은 좀 차이가 있다는 걸 바로 아실 것 같아요. 송이버섯이랑 식감이 비슷하다고 하는데 제가 또 자연산 송이버섯을 먹어봤거든요. 식감 정말 비슷합니다 ㅎㅎ

 

송고버섯 효능 송화버섯 효능

햇빛을 많이 받고 자라는 버섯이라 비타민 D가 풍부해요. 빈혈 예방, 항암 효과, 면역력 증가, 당뇨 예방, 변비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송고버섯 보관 방법과 먹는 법

송고버섯은 수분이 적은 버섯이기 때문에 잘만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키친타월에 감싼 뒤 밀폐용기에 냉장 보관하면 최대 3~4주까지도 보관이 가능해요. 

먹기 전에는 흐르는 물에 씻어 털어낸 후 밑동을 제거해주세요. 밑동에 보시면 하얀색이 군데 군데 묻어있는 듯한 게 있는데 그 부분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잘라서 그냥 참기름장에 찍어 드셔도 되지만 만약 표고버섯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라면 무조건 익혀드셔야 해요. 저는 그냥 먹어도 문제없던데 그래도 4 등분해서 프라이팬에 구워서 참기름장에 찍어 먹었어요. 식감도 정말 좋고 향도 진해서 정말 맛있답니다. 송고버섯은 육류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버섯이에요. 돼지고기, 소고기랑 같이 구워 드셔도 되고요. 향이 진한 맛있는 버섯이기 때문에 찌개에 넣어서 드셔도 정말 좋습니다.

 

 

저는 구워서 샐러드를 만들어먹기도 했는데요. 원래 샐러드를 소스 없이 올리브유 두르고 치즈가루 뿌려서 먹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로메인과 멀티 리프를 넣고 구운 송고버섯을 올린 뒤 페퍼잭 슬라이스 치즈를 찢어서 올리고 마지막으로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그레이터로 갈아줬어요.

 

치즈의 짭짤한 맛과 송고버섯향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샐러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송고버섯을 샐러드에도 한번 활용해보세요 ㅎ

 

송고버섯을 인제 자작나무숲 놀러 갔을 때 1만 원 주고 구매해서 진짜 엄청 먹고 있습니다 ㅎ 다른 곳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지만 자작나무 숲 놀러 가시면 꽤 괜찮은 가격에 사실 수 있으니 꼭 사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제 자작나무숲, 새하얀 눈과 새하얀 자작나무의 멋진 겨울 풍경

인제 자작나무숲에 다녀왔어요. 정확히는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인데요. 인스타에서 우연히 봤는데 너무 이쁘고 겨울에 가야 하얀 눈과 하얀 자작나무를 볼 수 있어 좋겠더라고요. 바로 171km 여

gordonoliver.tistory.com

이 글은 제 돈 주고 송고버섯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