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박은빈 오스카, 박은빈 응급실행? 명백한 가짜뉴스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8. 15.

박은빈 오스카 사건(?)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박은빈 오스카'라는 키워드를 우연히 보게 되어 박은빈 배우가 오스카상을 수상받은 건지 궁금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명백한 가짜뉴스더라고요.

 

 

박은빈 오스카, 명백한 가짜뉴스

박은빈 오스카라는 키워드가 어디서 나온 것인지 찾아보니 확실치는 않지만 한 유튜브 채널에서 퍼뜨린 것 같습니다.

 

 

박은빈 배우가 오스카상을 수상 받자 극우 미국인 배우들이 박은빈 배우를 비난하고 한 여배우는 박은빈 배우를 밀쳐서 응급실로 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심지어 첫 번째 영상은 썸네일에 '바이든, 박은빈 출국금지 구속수사'라는 문구가 보이지만 영상의 내용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이 박은빈 배우에게 손 편지까지 보내며 이 사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혀 배우의 명예를 회복시키라고 했다는 상반된 내용이 나옵니다. 둘 중 어느 하나도 사실이 아닙니다.

 

해당 영상들에서는 실제 오스카 시상식의 영상을 보여주며 한 여배우가 영어로 정상적인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는데 자막에서는 박은빈 배우를 비난하는 자막이 달립니다. 영어를 제대로 듣지 않고 영상만 보게 된다면 가짜인지 아닌지도 잘 모를 것 같습니다.

 

같은 유튜브 채널에서 박은빈 오스카 관련 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이 가짜 뉴스와 어그로로 잘 되는 것을 원치 않아 유튜브 링크는 올리지 않았는데요. 가짜 뉴스가 많은 요즘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