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리뷰노트/여러가지 식품리뷰

바른씨 연어머리 단돈 4,000원으로 2만원 퀄리티 요리 만들기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5. 12.

바른씨라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연어머리를 구매했습니다. 연어머리는 다른 부위에 비해 비교적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먹기는 조금 불편한데요. 가격이 엄청 저렴하고 상당히 먹을 부위가 많고 게다가 맛도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바른씨 연어머리

바른씨에서 연어를 주문해 먹은 지 최소 6년은 된 것 같습니다. 많이 주문해 먹어봤기에 퀄리티는 이미 알고 있고 가격도 타사와 비교했을 때 절대 비싼 편이 아니라서 줄곧 바른씨만 이용해온 것 같아요.

 

생연어나 숙성 연어를 사다가 연어장을 만들어 먹기도 했었는데요.

 

바른씨 생연어로 안 짜고 맛있는 연어장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어장을 만들어볼거에요. 연어장은 생연어를 간장물에 숙성시켜서 먹는 음식인데요. 기본 개념은 간장게장을 만드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꽤 오래전부터 장

gordonoliver.tistory.com

 

바른씨에서 연어머리를 주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어머리 하나의 가격이 4,000원으로 부피에 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게다가 갈비살까지 추가된 '연어머리 + 갈비살' 구성은 8,900원이에요.

 

저는 연어머리 1개, 연어머리 + 갈비살 2개, 연어 배꼽살 1개를 주문했고 이번에 연어머리와 갈비살을 구워 먹어 봤습니다.

 

 

연어머리 하나와 갈비살이 총 1.2kg에 8,900원입니다. 바른씨 홈페이지에서 찍혀있는 사진보다 갈비살의 양이 훨씬 많아서 놀랐어요. 딱 택배를 받는 순간 드는 생각이 "이만큼에 8,900원이라고?"입니다. 

 

연어머리 구이 및 손질 방법

연어를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준 뒤 물을 적당히 제거하고 구우시면 되는데요.

 

연어머리의 경우에는 반을 잘라서 구우셔야 먹기가 편합니다.

 

 

연어머리를 눈과 눈 사이에 칼을 대고 세로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연어머리 쪽에 있는 뼈는 딱딱한 뼈가 아닌 물렁뼈에 가깝기 때문에 자르는데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칼날이 너무 무딘 칼을 사용하신다면 힘이 많이 드니 참고하세요.

 

저는 연어머리를 무염 프레지덩 버터에 구워줬어요. 식용유보다 버터를 이용하는 것이 풍미가 더 살거든요 ㅎ 그리고 굽는 중간에 소금을 적당량 뿌려줬습니다.

 

 

갈비살도 똑같이 무염 버터로 구워줬는데요. 1.2kg 구성의 양이 너무 많아서 연어머리와 갈비살 하나만 반으로 잘라서 굽는 거예요. 이만큼의 갈비살이 하나 더 그리고 추가로 엄청 얇고 긴 연어가 더 들어있는데요. 2명이서 정말 배불리 먹기 좋은 양이었어요.

 

올리브유와 화이트와인 비니거를 소스로 한 샐러드와 연어머리, 갈비살 이렇게 여자친구와 저녁으로 먹었는데요.

 

 

살코기가 정말 촉촉하고 연어머릿살은 연어머리 특유의 맛과 식감이 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갈비살은 생긴 건 먹기 힘들어 보이고 매운탕(서더리탕)에 들어가는 잡고기처럼 보이지만 오른쪽 사진처럼 덩어리 채로 발라낼 수 있기 때문에 먹기도 편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이날 저녁으로 연어를 원 없이 먹고

 

 

이틀 뒤 점심으로 남은 연어를 또 먹었습니다. 오늘 사진으로 보여드린 전체 양이 8,900원어치입니다 ㅎ

가성비 정말 좋죠?

 

저는 바른씨에서 구매한 연어로 연어장, 연어스테이크 등을 가끔 해 먹는데 믿고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곳이라서 몇 년째 꾸준히 이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바른씨를 홍보하듯 하면 광고인가 싶겠지만 그건 아닙니다 ㅋㅋ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 소개해봤습니다.

 

이 글은 제 돈 주고 연어머리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하트 모양 공감 버튼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 하셔도 누르실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