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가는 세상 이야기/TV프로

우영우 13~14화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실화 바탕 에피소드)

by 맛집을 찾는 뚠뚠이 2022. 8. 14.

이번 주에 방영됐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3, 14화에 나오는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영우,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는 제주도의 관음사라고 합니다. 그런데 중간중간에 나오는 다른 장면들까지 전부다 제주도 관음사는 아닌데요. 

 

동그라미가 꺾기춤을 추고 털보사장이 이를 말리는 장면 기억나시나요? 이 장소는 파주 심학산의 약천사입니다.

 

 

파주 심학산 청산어죽에서 무한리필 어죽 혼내주기(feat.민물새우튀김)

파주 심학산 청산어죽이란 곳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TV프로에도 나온 맛집인데요. 예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맛있게 먹고 사진을 못찍어서 포스팅을 못한 기억이 있어

gordonoliver.tistory.com

 

 

파주 심학산 반마이, 현지인의 태국요리 꾸웨이띠아오 똠얌 맛보다

파주 심학산 쪽에 위치한 태국 음식 전문점 반마이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원래 파주 운정 가람마을에 있었던 크루아피차이 사장님이 이사를 하신 건데요. 벌써 이사를 한지 몇 년이 지났네요.

gordonoliver.tistory.com

 

그리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에서 주지스님이 보물을 소개해주고 결국 나무함(?) 안에 있는 것은 보지 못했던 장면 기억하시죠? 이곳은 서울 성북구의 개운사입니다.

 

그리고 14화에서 자주 나오는 배경이 바로 제주도 관음사입니다. 

 

요약하면 우영우 13~14화에 나왔던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는 파주 심학산의 약천사, 서울 성북구의 개운사, 제주도의 관음사로 촬영지가 총 3곳입니다.

 

우영우 13화 행복국수 촬영지, 행운국수와 행복국수는 진짜 있는 곳일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3화에 정명석 변호사가 좋아한다는 행복국수라는 곳이 나옵니다. 행복국수 촬영지가 어디인지 정말 있는 국수집인지를 알아보고 행운국수는 어느 식당인지 알아보겠습

gordonoliver.tistory.com

 

제주도 황지사 사건 실화 바탕 에피소드

드라마에서 그려진 제주도 황지사 사건은 사실 지리산 천은사 사건을 모티브로 한 실화라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처럼 실제로도 탐방객이 사찰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승소했지만 승소 이후에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어 제대로 해결된 지 3년밖에 안 된 사건이더라고요.

 

실화 바탕으로 구성한 에피소드라니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앞의 에피소드들도 실화를 모티브로 한 것이 많더라고요.

 

벌써 다음 회차가 기다려 집니다 ㅎ

 

이상 제주도 황지사 촬영지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는? 우영우 7화 당산나무 촬영지 상세 주소 공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에 나오는 소덕동 팽나무(당산나무) 촬영지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촬영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화가 7월 20일(수)에 방영됐는데

gordonoliver.tistory.com

 

댓글